본문 바로가기
영화를 이야기 해보자.

'드래곤길들이기1' 드림웍스의 최고의 명작. 진한 우정을 그린 감동 애니메이션 영화. 아직 안 봤다면 꼭 보세요! 영화후기

by 열무_ya 2020. 1. 15.

 

안녕하세요. 열무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영화는 드림웍스의 최고의 명작 '드래곤길들이기1'입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영화여서 열번은 넘게 재탕해서 본 시리즈물 애니메이션영화입니다.

드림웍스하면 슈렉 시리즈와 쿵푸팬더 시리즈도 있지만 주관적인 저의 생각으로 최고는 '드래곤 길들이기'가 아닐까 합니다.

 

제가 이 영화를 처음 접했을때가 중학교 3학년때 영화관에서 봤었는데 아직도 잊혀지지 않을 정도로

그때 제가 느꼈던 감정이 생생합니다. 그래서 가끔 생각날때마다 다시 본 적이 많은데 그때마다 항상 몽글몽글 합니다.

제가 히컵과 함께 투슬리스를 타고 비행하는거 같고 그런 벅찬 기분이랄까...ㅋㅋㅋ

그만큼 이 영화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편이에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보지 않았다면 주의 하세요.※

 

 

 

 

 

드래곤길들이기1

개봉 : 2010년 5월 20일 - 미국
장르 : 애니메이션, 모험, 코미디, 가족 판타지
감독 : 딘 데블로이스, 크리스 샌더스
출연 : 제이 바루첼(히컵 목소리), 제라드 버틀러(스토이크 목소리), 아메리카 페레라(아스트리드 목소리)




버크 섬

 

줄거리는

용맹한 바이킹과 사나운 드래곤들의 싸움이 끊이지 않는 혹독한 버크 섬.

바이킹 족장의 아들 ‘히컵’은 약골에 드래곤 사냥에 소질없는 아이로 마을에서 무시 당하는 아이입니다.

그치만 손재주가 좋아 버크 섬의 대장장이인 '고버'의 대장간에서 조수로 일하고 있습니다.

 

어느 날 드래곤의 습격을 당한 버크섬에서 드래곤을 잡겠다며 자신이 만든 무기로 드래곤을 잡게 되는데 잡은 드래곤이 산속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또 다시 사고를 쳐 마을사람들에게 드래곤을 잡았다고 얘기해도 무시당하게 됩니다. 결국 자신이 드래곤을 잡았다는걸 증명하기 위해서 드래곤이 떨어진 산속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거기서 부상 당한 드래곤, ‘투슬리스’를 구하게 되고, 아무도 몰래 그를 돌보게 됩니다.

 

 

히컵과 투슬리스

 

히컵과 투슬리스가 처음으로 교감을 나누던 장면

 

 

그렇게 점차 서로를 알아가며 우정을 나누게 되고 드래곤들의 친구가 된 ‘히컵’은 자신이 지금까지 드래곤은 악한 존재라 배워왔던 과거의 인식이 바뀌면서 드래곤과 공존하는 세상을 꿈꾸기 시작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드래곤과의 비밀스러운 관계가 들킬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좋은 스토리텔링과 기막힌 할리우드 3D기술이 합쳐서 최고의 결과물을 보여줬습니다.

입체적인 캐릭터, 스토리, 개연성, 영상미, 음악 뭐 하나 빠지는거 없이 완벽했던 영화였습니다.

특히 10년전 처음 영화관에서 봤을때 처음 투슬리스와 상공을 비행하는 모습은 정말 압도적으로 아름답고 벅찼습니다.

영화 개봉 후 '투슬리스'가 너무 귀여워 영화 본 관객들의 마음에 한동안 자리 잡았었더랬죠.ㅋㅋ

지금도 이 영화의 등장인물 중 인기로는 원탑입니다.

다시 영화관에서 재개봉 했으면 좋겠네요ㅠㅠ 그때 당시에 4DX로 즐기지 못 한게 너무 아쉬워요.

이제는 '드래곤 길들이기3'으로 10년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마무리 되었지만 저는 투슬리스와 히컵의 진한우정과 감동을 못 잊을거 같아요ㅠ

어린이들을 위한 영화이지만 오히려 커서 다시 봤을때 더 진한 여운이 남는 영화인거 같아요.

 

저는 드래곤길들이기1은 자막과 더빙 둘 다 봤는데 더빙판도 정말 좋았습니다.

성우분들이 캐릭터와 아주 잘 어울렸어요. 취향따라 보시면 될거 같아요.

 

드림웍스에서도 드래곤길들이기의 인기를 아는건지 TV방영 애니메이션을 따로 제작했습니다.

스토리 순서로는

  • 드래곤 길들이기
  • 드래곤 길들이기 : 버크의 라이더 (tv판 20화)
  • 드래곤 길들이기 : 버크의 수호자 (tv판 20화)
  • 드래곤 길들이기2
  • 드래곤 길들이기2 : 세상의 끝으로(tv판 시즌6까지 방영)
  • 드래곤 길들이기3

알고 있기로는 이 순서인데 만약 틀린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tv판도 버크의 라이더, 버크의 수호자는 봤고 세상의 끝으로는 보다가 다 못 본 상태인데 시즌6까지 꽤 긴 편수를 자랑합니다.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가 끝나 아쉬운 분들은 tv판도 한번 보면 좋을거 같아요.

다만, 영화에 비해서는 다소 떨어지는 영상 퀄리티는 감안하고 보시는게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