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를 이야기 해보자.

'기묘한이야기' 덕후의 리뷰. 나만 알고싶던 넷플릭스미드추천 (캐릭터설명, 줄거리, 배우)

by 열무_ya 2020. 1. 21.

안녕하세요 열무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드라마는 넷플릭스 '기묘한이야기'입니다.

워낙 유명한 작품이라 사실 이걸 소개할지 말고 고민했지만 제가 넷플릭스를 이용하게 만든 장본인(?)이기 때문에 이 드라마에 대해서 다뤄보려해요.

처음에 친구네서 2화까지 보고 나서 이 드라마 뭐지 했는데 넷플릭스에서 나오는거라고 친구가 알려주더라구요.

그때 처음 넷플릭스를 알게된 뒤로 지금까지 쭉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때까지 넷플릭스는 아는사람만 아는 리그였어서 저한테 굉장히 생소한 사이트였어요.

그 뒤로 집에 돌아와서 다음편이 너무 궁금해서 안 볼 수가 없었던 이 드라마!

그 외의 다른 재미난 드라마들도 추천한 글이 있으니 관심 있으시다면 하단 링크 클릭!!

 

https://yeolmufarm.tistory.com/4?category=827554

 

넷플릭스 미드추천! 아직도 안 봤어? 꿀잼보장 본것만 리뷰한다. (2020년)

안녕하세요 열무입니다. 이번에는 제가 정말 좋아하고 애용하는 넷플릭스 BEST7 드라마 추천을 하려고해요. 일단 순위에서 한국드라마, 아시아 드라마는 제외 했습니다. 한국드라마는 대부분 알고 계실거 같고 그..

yeolmufarm.tistory.com

 

※ 안 보신 분들은 스포가 되실 수 있습니다. ※

 


 

 

기묘한이야기시즌1 포스터

 

개요 : SF, 스릴러, 호러

제작 : 더퍼형제

제작사/방영 : 넷플릭스

출연 : 위노나라이더, 데이비드 하버, 핀 울프하드, 밀리 바비 브라운, 게이튼 매터라조, 케일럽 맥러플린, 노아슈냅, 세이디 싱크 외

관람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80년대 미국 인디애나주의 평화로운 작은 마을 호킨스를 배경으로 시작됩니다. 늘 함께 몰려 다니며 지내는 네명의 평범한 소년들. 어느때와 같이 '마이클(핀 울프하드)'의 집 지하에서 놀다 하늘이 어두워져서 각 세명의 소년은 집으로 돌아가게 되고, 친구들과 흩어져 각자 집으로 돌아가던 중 '윌리엄(노아 슈나프)'이 실종되고 경찰들은 수색에 나섭니다. 세 소년 또한 친구를 찾기 위해 마을의 숲속을 돌아다니며 실종된 윌리엄을 찾던 중, 마이클은 한 숲속에서 홀로 서있는 한 소녀를 발견합니다. 소년은 소녀를 몰래 집으로 데려가 보살펴 주며 친해지고 '일레븐(밀리 바비 브라운)'이라는 이름도 지어주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소녀에게 초능력이 있다는걸 알게 되며, 소년의 실종과 소녀의 출현 이후 마을에는 기묘한 초자연 현상들이 나타나기 시작하고, 윌리엄의 엄마와 형, 그리고 사라진 소년의 친구들은 정부의 일급비밀 실험의 실체와 점점 가까워지며 기묘한 현상에 맞서기 시작합니다.


 

현재 기묘한이야기시즌3까지 방영이 된 상태이며 시즌4는 20년1월에 촬영에 들어가 21년에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드라마를 본 적은 없어도 아! 그 까까머리 꼬마애?하고 알아볼 정도로 유명해진 기묘한이야기.

너무 재밌게 봤던 드라마인데 그렇다고 신선하거나 그런건 아니었어요. 어디서 한번 본적 있는 소재들과 구성이랄까요? 하지만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과정이나 연출, CG효과도 아주 훌륭한 드라마입니다. 주변반응으로는 다들 재밌다고 하지만 몇몇분들은 초반 어두운분위기가 맞지 않아 중도하자 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너무 아쉬워요ㅠ 끝까지 보고 나면 갓!기묘한이야기 할텐데요.

80년대 미국의 작은마을을 중점으로 펼쳐지는 이 드라마의 중심은 네명의 소년과 기묘한 소녀를 중심으로 돌아가지만 조연배우들의 분량도 상당합니다. 이야기가 후반부로 진행될 수록 각각의 캐릭터들이 사건의 중심으로 서서히 모이게 되는데, 모이는 과정의 스토리 진행이 자연스럽게 이어져요. 또한, 기묘한이야기의 볼거리 중 하나가 바로 '일레븐'의 내적성장도 있습니다. 정부의 실험실에 홀로 외롭게 지내던 일레븐이 네명의 소년 마이클,더스틴(게이튼 매터래조),루카스(케일럽 맥로린),윌리엄(윌리엄은 실종되서 시즌2부터 친해지지만...)과 우정이 생기고 추억을 쌓으면서 사회에 격리되어 있던 일레븐이 처음으로 세상을 마주보고 소중한 이들을 지키고자 자신을 공포로 몰아넣던 괴물과도 초능력을 이용해 맞서 싸우기 시작합니다.

일레븐뿐만 아니라 마을사람들이 다 미쳤다고 수근거리지만 포기하지 않고 실종된 아들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엄마역의 '조이스 바이어스'(위노나 라이더)와 평화에 찌든 게으른 경찰서장이지만 사건이 심상치 않아지자 뛰어난 추리력과 통찰력으로 사건의 실마리를 잡아가는 '짐호퍼'(데이비드 하버) 등 배우들의 명연기는 물론 각 캐릭터가 입체적이고 유동적으로 움직이며 스토리를 진행하는데 소모성으로 쓰이지 않습니다. 정말 적재적소에 필요한 부분에 캐릭터들을 아주 잘 활용한 드라마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장르가 SF, 스릴러, 호러이다 보니 깜짝 놀라는 부분이 좀 있을 수 있어요. 괴물이 등장하기 때문에... 무서운거 잘 못 보시는 분들은 조심조심!!

80년대를 배경으로 한 만큼 이 드라마에 나오는 사소한 소품부터 가게간판 패션스타일, 헤어스타일, 그 시절 ost 등 복고시절을 느끼게 해줘서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은 향수에 젖어 보실 수도 있을거 같아요. 제가 그 시절은 아니지만 여러 미디어를 통해서 접했던게 있는 만큼 빈티지한 느낌의 분위기가 좋더라구요.

 

캐릭터 소개 - 중요캐릭터 순서

 

마이클 위러역의 '핀 울프하드'

 

기묘한이야기 시리즈의 주인공이자 일레븐을 처음 발견하고 친구가 되어준 마이클입니다. 나중에는 일레븐이랑...^^* 정의롭고 정이 많은 소년으로 나옵니다. 근데 시즌이 지나면서 애들이 크다보니 뭐랄까... 코도 좀 더 커지는거 같고.. 무튼 정변하기만 바라고 있어요. 아직까지는 똑같은데 골격이 조금씩 커지고 볼살이 빠져서 이때랑 좀 달라 보인달까...ㅎ

 

일레븐역의 '밀리 바비 브라운'

 

시즌1에서는 까까머리에 사회성 떨어지고 말이 없는 소녀로 나옵니다. 약간 늑대소녀 같은 이미지에요. 그런데 마이클에게 마음을 연 이후로는 세상 천사같은 미소도 지으면서 귀엽뽀짝으로 변합니다. 이 드라마로 가장 성공한 배우이죠. 해외에서는 십대들이 닮고 싶은 연예인으로 뽑히기도 하고 코스메틱사업도 시작하는 등 어린나이에 억만장자 반열에 선 상태입니다. 팬들이 많아진 만큼 안티도 많아졌어요. 부디 사건사고만 안 생겨서 기묘한이야기 시리즈 완성해주길 바랍니다..ㅠ

 

 

짐 호퍼역의 '데이비브 하버'

 

기묘한이야기 최강캐가 누가냐고 한다면 당연히 짐호퍼입니다. 덩치빨로 일단 밀고 들어가고 싸움도 잘하고 똑해서 추리까지 잘하는 우리의 경찰서창 짐호퍼. 사건사고 없는 평화로운 마을에만 있어서 능력을 발휘할 일이 없었지만 초자연적인 미스테리한 사건들이 발생하면서 정말 빛을 발합니다. 위기의 순간에 나타나 도와주는 작은마을의 이웃영웅의 모습을 보여주는 캐릭터입니다.

 

조이스 바이어스역의 '위노나 라이더'

 

기묘한이야기 시즌1에서 가장 고통받는 캐릭터라고 생각하는 조이스입니다. 남편없이 두 아들 사랑으로 키우며 그저 열심히 마트에서 근무하는 평범한 노동자에서 막내아들이 실종되고 아들 찾기에 혈안이 됩니다. 어느날 전구에서 아들의 목소리를 듣고 아들이 저 안에 있다며 온갖 전구를 사서 집에 장식하게되고 큰아들한테도 미쳤다는 소리까지 듣는둥... 시청사로서는 조이스가 거짓말한것도 미친것도 아니라는 걸 알고 있다보니 정말 안타까웠던... 꽃길만 걷자...(시즌2,3에서도 고생루트지만..)

 

더스틴 핸더슨역의 '게이튼 매터래조'

 

작중 과학덕후이자 딱 그 나이대 아이같은 면모가 가장 많이 보여지는 더스틴. 더스틴캐릭터는 드라마에서 '쇄골두개형성부전증'이라는 병을 앓고 있는데 쇄골이 없이 태어나 두개골과 치아성장에도 영향을 미치는 병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게이튼 매터래조가 그 병을 앓고 있어 제작진이 역할에 반영했다고 해요. 때문에 치아성장이 더뎌 이빨리 좀 작은편인데 영어를 못 알아듣는 제가 들어도 발음이 새는게 딱 느끼집니다. 덕분에 더 개구장이소년같은캐릭터느낌이 나서 귀여웠지만요.

 

 

루카스 싱클레어역의 '케일럽 맥로린'

 

마이클과 옆집에 살고 가장 오래된 친구입니다. 일레븐이 온 뒤로 마이클의 우선순위에서 밀리자 질투하며 일레븐에게 적대적인 행동을 하는등 사이 안 좋게 지내지면 결국 일레븐을 친구로 인정하고 친하게 지내게 됩니다. 그리고 동생이 있는데 사이가 엄청 안 좋아요. 일단 동생이 개싸가.... 현실남매를 잘 반영한 느낌이랄까요. 둘이 티키타카로 싸우는 장면도 재밌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윌리엄 바이어스역의 '노아 슈나프'

 

엄마는 고통받고 실종된 아들은 공포에 질려있습니다.(불쌍한 바이어스가족..) 작중 스토리의 발단이자 사건의 핵심인 윌리엄입니다. 내성적이고 착한 성격으로 친구들과 노는걸 좋아하는 평범한 소년이에요. 시즌1에서는 1화에서 바로 실종되어 딱히 비중은 없지만 계속해서 이름이 언급되는 핵심인물입니다. 시즌2부터 비중이 늘어나며 시즌1의 사건으로 무언가 좀 달라진 모습을 보입니다.

 

 

조나단 바이어스역의 '찰리 히튼'

 

동생과 똑같이 내성적인 성격 때문에 학교에서 아웃사이더로 취급받는 조나단. 사진찍기를 좋아하고 낸시윌러를 좋아하는 캐릭터입니다. 이혼가정으로 아버지없이 자라다보니 엄마와 동생을 책임지려는 믿음직스러운 맏이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사진찍는 취미 덕분에 괴물에 대한 첫 물증을 만드는데 기여하는 캐릭터.

 

 

낸리 윌러역의 '나탈리아 다이어'

 

마이클의 누나이자 공부밖에 모르는 보수적인 범생이입니다. 학교 얼짱이자 양아치인 스티브에게 사랑에 빠져 좀 바보같은 행동을하기도 합니다. 범생이라 똑똑해서 그런지 괴물의 특징을 파악하여 유인하기도 하는등 활약상이 꽤 있는편입니다. 사춘기 제대로 온 캐릭터라 보면서 개인적으로 정이 별로 안 갔는데 가장 인간적인캐릭터지 않았나 싶습니다.

 

 

스티브 해링턴역의 '조 키리'

 

작중 고등학교의 킹카이자 양아치인 스티브입니다. 처음에는 장난삼아 낸시에게 다가갔다가 사랑에 빠져 후회남 루트타는 녀석입니다. 헤어스타일이 진짜 복고 그차체라 뭔가 가장 시대에 잘 맞는 분위기의 캐릭터였어요. 그리고 일단 양아치라 막 나쁠거 같고 그런데 그런것도 아니고 천성이 선합니다. 시즌2에서는 더스틴과 친해지면서 덤앤더머 콤비의 역할을 보여주는 등 귀여운면도 있고 의협심도 있어 응원하게 되던 캐릭터입니다.


확실히 시즌이 갈수록 시즌1의 재미를 보장하지는 못하지만 명작은 괜히 명작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보는 이유가 있겠죠?

넷플릭스를 보는데 이걸 안 본다는건 햄버거에 패티를 빼고 먹는거와 같달까요?

혹시라도 볼까말까 고민하고 계시다면 일단 1화를 그냥 무작정 봐보세요. 어느순간 시즌3까지 열심히 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현재 주연배우들이 성장기이다 보니 시즌3이 되면서 엄청나게 커버렸는데 크는 재미를 보는것도 쏠쏠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할게요. 다음에 더 재밌는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안뇽~ 

댓글